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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포는 쇠고기의 홍두깨 부위나 돼지고기의 홍두깨 우둔 부위로 순살코기에
천연양념을 가미하여 Slice, 염지, 숙성, 건조의 과정을 거쳐 제조하는 육가공 제품이다.

육포는 일반적으로 미국등지에서 출발하여 우리나라에 들어온 식품으로 알고 있지만
사실은 선조때부터 사용한 '민속 고유 전통식품'중 하나이며, 문헌상으로 '삼국사기'
신라 신라왕 3년의 폐백품목에서 처음 기록이 나와 있다.

선조들은 쇠고기를 얇게 잘라서 양념한후, 그늘에 며칠씩 말려 잘 보관하여 귀한
손님들이 왔을때 참기름을 바르고 잣을 올려 대접하기도 하였다고 한다.

(주)항진축산을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국내 육포 시장 점유율 1위를 선점하고 있는 육포 제조 전문업체다.
1999년 5월에 설립되어 오직 '품질제일주의'를 지향하는 회사로 월50톤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최첨단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주)항진축산만의 노하우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천연 향신료'를 자체개발하여 육포를 생산하고 있다. 이 회사는 최신설비와
청결한 공장 Lay Out으로 위생적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질과 양에서 다양한 육포를 개발하여 육포를
생산함은 물론 육포의 가격 면에서도 소비자들이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육포를 대중화 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양우배 대표는 '육포는 술안주라는 고정관념에서 탈피해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육포의 대중화에 앞장서 왔다'며 최상급의 원료육과
함께 이를 우리 입맛에 맞도록 가공할 수 있는 천연향신료와 양념배합 전문 인력을 확보하고 맛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주)항진축산은 원 육포를 비롯해 굿 프랜드, 항진축산 육포 등 다양한 육포 브랜드를 출시해 놓고 있으며
특히 원육포와 굿 프랜드는 홈쇼핑과 옥션, 군부대 PX, 호텔등에서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나머지 브랜드들은 국내 재래시장
대부분을 석권한 상태다. 또한 이 회사는 최근 신선도와 제품질감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킨 신제품 웰빙 육포 '후레쉬 육포'를 개발해
업계의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각고의 노력과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탄생한 제품인만큼 양 대표가 '후레쉬 육포'에 거는
기대도 크다.

양 대표는 "육포를 '육가공의 백미'라고 극찬하면서 연간 600억 시장의 규모의 시장을 가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육포에 대한 인식이
미흡한 것 또한 사실이라면서도 소비자들의 인식변화가 가장 시급하다"고 전했다. 그는 "아직까지 소비다들은 육포를 간식의 개념보다 술안주의 개념으로 인식하는 경향이 많다"면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간식용 스낵개념으로 인식을 전환하고 대중화하는데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소비자들이 국내산이면 무조건 좋다고만 인식하는 잘못된 이해에 관해서도 부가적으로 설명을 덧붙였다. "호주, 미국, 독일은 육가공 선진국으로써 국내 축산업을 아직 육가공 선진국보다 위생설비와 기술력과 같은 환경적 요소가 많이 뒤떨어진 상태라고 지적하면서 하지만 무조건 국내산이 좋다고만 인식하는 소비자들의 배타적인 인식때문에 수입산에 대한
오해가 종종 있다면서 좀 도 열린 이해와 인식변화가 필요하다"고 거듭 당부했다.

설립 3년만에 업계 1위로 당당히 올라선 비결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양우배 대표는 오직 '좋은 원료와 품질'이라고 자신감있게 말했다. "최고의 원료와 품질로 인정받고 육포하나로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까지 많은 땀과 노력이 필요했지만 오직 '육포사랑, 육포인생'으로
걸어온 지금까지 단 한번도 좌절하거나 후회한 적이 없다'고 말하는 그의 모습에서 진정한 장인정신과 육포사랑에 대한 열정과 사랑이 묻어났다.

이 회사는 2005년 9월 1,000평 규모의 쾌적한 환경의 최첨단 시설을 구비하여 공장을 신축하여 이전했다. (주)항진축산의 목표는
농림부로부터 HACCP 인증을 획득하고 향후 코스닥 등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양 대표는 서둘러 대충하면 하지 않은것 보다 못하다면서 시간을 두고 천천히 이룰것이라고 말했다. 우리가 오징어를 간식으로 즐겨먹듯, 육포도 오징어와 마찬가지로 스낵과 간식처럼
먹게 되는 그날까지 양 대표는 '육포 대중화'를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할 것이 라면서 육포 대중화가 정착되고 (주)항진축산이
세계적이 육포제조기업으로 거듭나는 그날까지 항진의 도전은 계속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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